테슬라의 추격자 루시드모터스, 패러데이퓨처, 바이톤, 홍광, 리비안..
과연 추격자일까 => 따라잡을 수 없다. => 양상단계에서 실패
양산이란, 수십억이 걸리는 개발비를 사용자가 6000~7000에 살 수 있도록 생산하는 단계.
이 단계를 타 기업이 현재 뛰어넘을 수가 없다.
"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구입가를 1천만원까지 낮춘다는것이 테슬라의 장기적 계획." 이라는
테슬라의 목표자체가 이 양산단계에 뛰어들 수 없게끔한다.
따라잡고자 고분분투하며 개발하는 새로운 기업들에겐 희망의 싹을 잘라버리는 소리와 다름없다.
수십억을 투자한 뒤 이윤을 남겨하는 기업이
테슬라만큼 싸게 소비자에게 공급 할 수 없어 실패한단 소리다.
테슬라는 어떻게 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을까?
https://standout.tistory.com/87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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