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문적으로건 실무적으로건 명확하게 제시되어있지않다.
추세, 경향, 흐름으로 사전적정의가 되어있으나 정의대로만 해석되진않음
트랜드라는 용어의 사용층이 패션 - 광고마케팅 - 경영컨설팅 - 저널리스트 - 미래연구 - 자영업자와 일반대중 등으로 넓혀지는 과정과 맥락에 의해
정의와 상관없이 '특정한 방향으로 향하는', '미래에 도래할것' 등의 '어떠한 것'을 수식하는 뉘앙스 역할로써
명사에 생동감을 부여하게됨.
'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PA란? (0) | 2023.07.10 |
---|---|
CI와 CD란? (0) | 2023.07.10 |
과업분석, 과업의 예와 토의지 (0) | 2023.06.25 |
관찰법이란? (0) | 2023.06.25 |
시나리오 분석이란? (0) | 2023.06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