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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사 美 비격식 (무리 중에서) 아주 뛰어난[눈에 띄는] 사람[것]

이론

더블다이아몬드 모델이란?

더블다이아몬드 모델 
탐색(Discover)-정의(Define)-개발(Develop)-산출(Deliver)

탐색(Discover)
조사한내용을 분석해 영감을 얻는다.
- 조사 : 시장조사, 사용자 리서치, 기술조사 등을 수행하여 정보를 수집
- 분석 : 조사결과로부터 니즈(Needs)를 도출
- 발상 : 추가적인 아이디어, 영감 등을 도출

정의(Define)
사용자 분류에 따른 목표와 마케팅방법을 정의한다.
- 사용자 관련 정의 : UX목표, 사용성(Usability) 목표를 정의
- 마케팅 관련 정의 : 마케팅 관련 분석(SWOT, 4P), 제품/서비스 관련분석(시장 포지셔닝, 시장 세그멘테이션) 설정 
- 분류 : 탐색 결과에 따라 사용자(군) 및 제품 서비스가 제공하는 기능을 분류


개발(Develop)
목표에 맞는 아이디어로 가제품을 제작해 평가를 반복한다.
- 발상(Ideation) : 목표를 충족하기 위한 아이디어들을 수집
- 프로토타이핑 : 프로토타입을 제작해 사용자와 함께 평가를 반복한다. 
- 시나리오 작성 : 제품/서비스가 사용되는 미래의 모습을 그려본다. (스토리보드, 만화등의 형태)
- 정보 시각화 : 정보의구성(홈페이지메뉴구성 등)을 한눈에 그려본다.(플로우차트, 사이트맵)

산출(Deliver)
평가를 바탕으로 지침과 개선사항을 도출한다.
- 사용평가 : 개발참여자/사용자가 결과물을 직접 사용해보며 개선사항을 도출한다.
- 기준평가 : 객관적 기준에 따라 표준, 지침을 도출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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