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명사 美 비격식 (무리 중에서) 아주 뛰어난[눈에 띄는] 사람[것]

이론

변수, 정수 실수 문자 주소값 배열 클래스

변수란

어떤 '변하는 값'을 저장하기 위한 이름을 가진 공간이다.

'상수' 와는 반대개념이다.

https://standout.tistory.com/13

 

상수, 변하지 않는 값

상수(constant) 변하지 않는 값, 변하는 값 변수와 반대 개념이다. https://standout.tistory.com/12 변수, 정수 실수 문자 주소값 배열 클래스 변수란 어떤 '변하는 값'을 저장하기 위한 이름을 가진 공간이

standout.tistory.com

 

기본값으로

정수, 실수, 문자, 주소(주소값)을 가지나,

배열, 클래스 등으로 확장될 수 있다.

정수: -1, 0, 1...
실수: -1, 0, 0.1, π...
문자: a, b, c...
주소: 0110101...
배열:{가, 나, 다}, {a, b, c}
클래스:new Class()

 

위 이론이 어렵다면 어떻게 이해해야할까.

 

정수: -1, 0, 1...

0을 포함한 -와 +를 붙인 모든 수로 이해한다. (모든 숫자에서 +는 생략되어있다.)

 

실수: -1, 0, 0.1, π...

실수란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

그저 우리가 만나본 모든 수라고 크게 이해하면 쉽다.

문자: a, b, c...

짚고넘어간다면, 한자리수만을 의미한다.

'a', 'b', 'c'가 아닌 'standout'와 같은 단어는 '문자'가 아닌 '문자열'로 구분한다.

 

주소: 0110101...

이미지를 컴퓨터에 업로드해 저장한다고 상상해보면

우리는  '이미지1.jpg'등의 이미지이름을 임의로 정해 저장할 것이다.

0과 1로 글을 쓰는 컴퓨터 입장에서도 같으며 이를 주소값이라 이해한다.

 

배열:{가, 나, 다}, {a, b, c}

위 '이미지1.jpg' 뿐만아니라, '이미지2.jpg' 도 저장해야한다면, 

우리는 '이미지 모음1'등의 폴더이름을 임의로 정해 저장할 것이다.

배열은 쉽게 '묶음'으로 이해한다.

 

클래스:new Class()

 '이미지 모음1'폴더는 우리가 복사/붙이기를 하여 똑같이 생긴 새로운 '이미지 모음2'를 만들 수 있다.

클래스는 '복사본'으로 이해해보자.

 

https://namu.wiki/w/%EC%A0%95%EC%88%98

 

정수 - 나무위키

이 저작물은 CC BY-NC-SA 2.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(단,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)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,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

namu.wiki

https://namu.wiki/w/%EC%8B%A4%EC%88%98(%EC%88%98%ED%95%99) 

 

실수(수학) - 나무위키

여기서는 김김계 해석개론 2판 정리 1.2.7에서 소개한 방법을 따른다. 완비 순서체의 유일성은 다음과 같이 기술될 수 있다. A,BA, BA,B가 완비 순서체라고 가정하면, 전단사함수 f:A→Bf:A \rightarrow Bf:

namu.wiki

https://namu.wiki/w/%EB%AC%B8%EC%9E%90

 

문자 - 나무위키

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문자 체계는 크게 나눠 이집트 상형문자 계통과 갑골 문자 계통, 기타 계통으로 정리할 수 있다. 문자 하나가 물체 하나를 지시하는 문자. 문자가 언어를 거치지 않

namu.wiki

https://namu.wiki/w/C(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%20%EC%96%B8%EC%96%B4)/%ED%8F%AC%EC%9D%B8%ED%84%B0 

 

C(프로그래밍 언어)/포인터 - 나무위키

C언어의 자료형 중 하나로서, 다른 변수 또는 함수의 주소를 값으로 갖는 변수이다. 이를 통해 다른 변수 또는 함수를 가리킬 수 있으며 포인터를 통해 변수에 접근하여 읽고 쓰거나 함수를 실행

namu.wiki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B0%B0%EC%97%B4

 

배열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컴퓨터 과학에서 배열(영어: array, 配列·排列, 문화어: 배렬)은 번호(인덱스)와 번호에 대응하는 데이터들로 이루어진 자료 구조를 나타낸다. 일반적으로 배열

ko.wikipedia.org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D%81%B4%EB%9E%98%EC%8A%A4_(%EC%BB%B4%ED%93%A8%ED%84%B0_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) 

 

클래스 (컴퓨터 프로그래밍)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-->

ko.wikipedia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