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페이스는 계약서, 클래스는 개발팀이라 상상해보자.
인터페이스
클래스의 일종으로, 메서드의 내용은 구현하지 않는다
*클래스에게 지시해 구현(implement)시키는 계약서와 같은 역할으로 스스로 객체를 만들 수 없다.
인터페이스는 다중 상속을 지원해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유연성을 높이는 효과를 지닌다.
*클래스
클래스는 데이터와 메서드를 포함해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정의
클래스는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를 상속받는다.
// 인터페이스 선언
public interface Vehicle {
public void start();
public void stop();
}
//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
public class Car implements Vehicle {
@Override
public void start() {System.out.println("Car started");}
@Override
public void stop() {System.out.println("Car stopped");}
}
//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메인 클래스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Vehicle myCar = new Car();
myCar.start();
myCar.stop();
}
}
+
인터페이스는 메서드의 내용은 구현하지 않지만
메서드는 정의해 놓을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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