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트연산자
&(엔터샌드 AND)
|(파이프 OR)
^(캐럿 XOR)
~(틸데 NOT)
A<< >> B: A를 B만큼 옮기겠다
&(엔터샌드 AND)
두 비트가 모두 1인 경우 1을 반환하고, 그 외에는 0을 반환.
논리 AND 연산과 비슷한 개념
|(파이프 OR)
두 비트 중 하나 이상이 1인 경우 1을 반환, 둘 다 0인 경우에만 0을 반환.
논리 OR 연산과 비슷한 개념
^(캐럿 XOR)
두 비트가 서로 다른 경우 1을 반환하고, 같은 경우 0을 반환
~(틸데 NOT)
비트의 값을 반전시킵니다. 즉, 0은 1로, 1은 0으로 바꾼다.
A<< >> B: A를 B만큼 옮기겠다
왼쪽으로 이동하면 2의 거듭제곱 만큼 곱해지고,
오른쪽으로 이동하면 2의 거듭제곱 만큼 나눠진다.
00100<<2라면
10000이 되겠다, 단순히 자리이동이라고 이해하면 쉽다.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B9%84%ED%8A%B8_%EC%97%B0%EC%82%B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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