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멘틱(semantic)
아래의 여러 분야를 포괄하나 '경험'에 대한 추상적인 개념이기에 명확한 분야를 정의하기 어렵다.
- 인터랙션 디자인(Interaction Design)
- 사용성(Usability)
- 정보 구조(Information Architecture)
- 인간공학(Human Factors Engineering...
시멘틱측면, UX 영역이 모호한이유는 경험의 특성때문이다, 가볍게 읽고 이해하자.
주관성(subjectivity) : 인간의 경험은 개인의 성격적, 인지적 특성에 따른 주관적
맥락성(contextuality) : 경험이 일어나는 상황적 외적 환경에 영향을 받음
총체성(holistic) : 경험 시점에 개인이 느끼는 총체적인 심리적 효과
어떻게 인간을 쉽게 정의하겠는가.
로 느꼈다면, 성공이다.
'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/UX의 구성요소 (0) | 2023.06.08 |
---|---|
UX와 UI - UX가 UI를 이길때 (0) | 2023.06.08 |
WIMP란? (0) | 2023.06.08 |
UI의 형태 - 명령행, 메뉴, GUI 기반 (0) | 2023.06.08 |
http 지원메소드: post, get, put, delete ... (0) | 2023.06.08 |